신천지 군산교회, 광복절은 ‘빛을 되찾은 날’

- 아빠, 광복절이 뭐에요? 라는 주제로 행사의미 되새겨 -

입력시간 : 2013. 08.15. 23:31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도마지파 군산교회가 군산시 수송공원 일대에서 제68주년 광복절을 맞아 ‘아빠, 광복절이 뭐에요?’라는 주제로 15일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희생한 애국선열들의 정신을 기억하며 광복절을 단순히 공휴일로만 생각하지 않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5대 국경일을 아는가’, ‘대한민국이 되찾아야 할 제2의 빛은 무엇일까?’ 등의 설문지와 광복절을 설명하는 안내판을 설치해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떠올리도록 했다.

아울러 가족이 함께 뜻 깊은 광복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라사랑 태극기 만들기, 평화의 팔찌 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해 직접 만든 태극기와 팔찌를 선물로 받아가는 작은 기쁨도 선사했다.

신천지 군산교회 김희경 씨는 “일제의 핍박과 설움에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의 희생으로 우리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며 “시민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박수영씨는 “아이들과 함께 태극기를 만들면서 교육적으로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광복절을 휴일로만 생각하고 보냈는데 이 행사를 통해 애국선열들의 희생을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정숙 기자 z3321z@nate.com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