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愛' 10大 공동브랜드 교육강화
농업정책과(과장:임영택) 직원 혼열일체
입력시간 : 2008. 12.14. 00:00확대축소


화순군(군수.전완준)은 화순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화순군 농, 특산물 '자연속愛' 10大 공동브랜드 쇼핑몰 “화순팜”을 개설 시행한지 두 달이 지났다.

이에 따라서 화순군은 농, 특산물 및 읍, 면 특화 품목에 대하여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생산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과 함께 농업정책과(과장:임영택) 직원은 혼열일체가 되어 농업정책전반을 기획하고 지도하는 중요 부서로 떠오르고 있다.

화순군에서는 '화순팜'을 이용하여 농가는 영농일지를 작성하여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 임을 소비자에게 공개하여 신뢰를 확보함과 동시에 택배비를 군에서 부담함에 따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쇼핑몰임을 홍보하고 전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논단체가 원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창구를 열어놓고 현재까지 13회 240여 농가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화순팜' 홍보를 강화하고 고품질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농특산물 내에 홍보물을 삽입하여 배송하고, 플래카드, 소포장화를 통한 선물형 박스 및 '자연속愛' 쌀 포장재 등을 제작 중에 있다.

화순군은 오는 2009년도 설명절을 타겟으로 Daum과 Naver에 배너광고를 추진 중에 있으며, 메일광고, SMS 홍보 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자연속愛' 농특산물 품질관리를 통하여 화순군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될 것으로 보이며, 품목별 연합회 활성에 및 농업인 소득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시스템은 인터넷쇼핑몰 (www.hwasunfarm.go.kr) 및 관리사이트로 구성되며, 농업인의 영농일지 기재를 전산을 통하여 작성하고 이를 화순군에서 인증하는 생산이력체제를 기반으로 하고있다.

소비자에게는 신뢰를 , 생산자에게는 책임과 의무를 부여하였다.

농가가 작성한 영농일지는 화순군의 인증을 거쳐 소비자에게 공개 되며 이후 친환경 영농일지 자료로 사용된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전 상품은 누가, 무엇을, 언제 보냈는지 사이트 내에서 통계 관리될 수 있어, 농산물에 이상이 있을 시 화순군에서 교환 처리하고 농가에게 책임을 묻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파머리아'시스템은 생산단계에서 생산과정 및 생산농가 확인 홍보단계에서 홍보대상자 명단 및 평생고객을 파일로 작성하여 SMS전송 연합체 홍보물 제작, 홍보용 박스제작 판매단계에서 직거래 판매 유통단계에서 택배비 지원 등을 통한 농가부담 경감을 위한 시스템이다


주용현 기자 570yong@paran.com        주용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