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1 오늘의 고흥군 소식
나로호 발사전망지 고흥 남열에서 새 희망을 설계하세요!
입력시간 : 2010. 12.21. 04:43확대축소


◆ 나로호 발사전망지 고흥 남열에서 새 희망을 설계하세요!

- 내년 1월1일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에서 해맞이행사 개최 -

고흥군(고흥군수 박병종)은 내년 1월 1일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에서 장엄한 일출을 감상하면서 2011 신묘년 한 해 동안의 만사형통을 기원하고 희망으로 맞이하기 위한 해맞이 행사를 새벽 4시30분부터 오전 8시까지 성대하게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열 해맞이행사는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해변 가족영화상영, 희망 2011 신년콘서트, 소망풍선, 풍등 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부대행사로 캠프파이어장 운영, 세시음식 나누기(떡국), 고흥지역 특산품인 유자차 제공 등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게 된다.

이날 행사가 개최될 영남면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은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빽빽한 소나무 숲, 수려한 다도해 경관이 어우러져 2010년 국토해양부에서 선정한『전국우수해수욕장』중 하나이며, 이곳의 남열리 일출은 고흥10경 중 하나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은 지난해 절반의 성공으로 우리에게 아쉬움을 남겼던 대한민국 최초 인공위성 발사체 나로호의 발사 전망지로 내년 재 발사를 앞두고 있으며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의 기운이 희망과 기대로 승화되는 최고의 해맞이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흥군, 교육환경조성을 위한 기금 기탁자 줄 이어

- 출향향우, 기관, 사회단체 등 동참 -

고흥군(고흥군수 박병종)이 명문학교 육성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발전기금 조성에 각계각층의 후원이 줄을 잇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고흥군에 따르면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출향향우, 기관,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에서 교육발전기금 기탁이 잇따라 현재 69억 5천여만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 중인 국가대표 축구선수 박지성씨가 5백만원을 쾌척한데 이어 (주)고흥여객(대표 송용오)에서 5백만원, 도화면 이장단에서 2백만원, 동강 매곡교회에서(목사 정도성) 1백66만원, 도양중학교 18회 동창회에서 2백만원, 광주은행본점(은행장 송기진)에서 5백만원, 한국자유총연맹 고흥군지회(지회장 홍성목)에서 2백만원, (주)거상 이벤트 최경태씨가 1백만원, 국제라이온스클럽 고흥지부에서 1백50만원을 쾌척했다.

또한 사단법인 고흥군교육발전위윈회도 현재 1천 6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매월 1천600여만원을 후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100억 목표 달성에 차질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며 “출향향우와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고흥군 교육환경개선에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