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5 오늘의 화순군 묶음 소식
2011년 기초노령연금 신청 접수
전남 장애인 한마음 축제-합동결혼식
입력시간 : 2011. 09.25. 00:00확대축소


◆2011년 기초노령연금 신청 접수

화순군, 만 65세 이상 소득‧재산 일정수준 이하 대상

화순군(군수 홍이식)에서는 기초노령연금 수급대상에 해당함에도 연금을 신청하지 않아 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인을 발굴하여 지원하기 위해 “연금 신청 집중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기초노령연금은 만 65세 이상으로 보유하신 소득‧재산이 일정수준 이하인 어르신께 매월 일정액의 연금을 주는 제도이다.

기존에 기초노령연금을 신청 또는 수급하다가 탈락했다 할지라도, 보유 자산이 감소하였거나, 선정기준액 인상 등 제도의 변경으로 인해 기초노령연금을 재신청하여 다시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로 선정되면 단독가구는 월 최고 9만1천200원, 부부가구의 경우 월 최고 14만5천900원(부부 합산)을 받을 수 있다.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월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는 74만원, 부부가구는 118만4천원 이하일 경우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로 결정된다.

제출서류는 신분증, 본인계좌 통장 사본, 신청서, 소득‧재산신고서, 금융정보등제공동의서(본인 및 배우자 자필서명, 지장) 등이고, 대리인 신청시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이 추가로 필요하다.

기초노령연금 신청 및 재신청을 위해서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길 바란다. (문의처 : 379-3543)

◆전남 장애인 한마음 축제-합동결혼식

화순 하니움체육관, 시‧군 장애인 3천여명 참석 예정

화순군(군수 홍이식)과 전라남도 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평호)주최로 오는 28일 전남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및 제11회 장애인부부 합동결혼식 행사를 전라남도와 개최지인 화순군에서는 분주히 준비하고 있다.

전남 시․군 장애인들이 함께 모여 한마음 대축제 개회 및 장애인 21쌍이 합동결혼식을 올릴 계획이며, 2부 행사에는 장애인 한마당 축제(초청가수공연, 시․군 노래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부부 합동결혼식' 행사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온 21쌍의 장애인부부가 3천여명 하객의 뜨거운 축하를 받으며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

화순군 주민복지과는 이번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장애인의 권리가 비장애인과 같은 성숙한 사회로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행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의처 : 379-3262)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