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선교육․ 후임용 소방공무원 89명
- 전라북도,응급구조사․화재진화사 자격 취득자 임용
입력시간 : 2012. 12.04. 13:03확대축소


전라북도 신규 소방공무원 89명이 12월 3일자로 일선 소방관서에 배치되었다.

이번 소방공무원 신규 발령을 통해서 전라북도는 민선 5기의 최대 핵심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힘을 보태게 되었으며,질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으로 도민의 생활안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일 행정부지사는 신규임용자 89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 배치되는 여러분이 도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최후 보루임을 명심하고, 소방공무원으로서의 바른 마음가짐과국민을 섬기고자 하는 투철한 사명감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에 배치되는 신규 소방공무원들은 지난 6월 8일 최종합격 후 5개월여간 중앙소방학교 등에서 신임교육과 응급구조사 교육을 수료하는 등 재난 현장의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도내 10개 소방서에 분산배치 되었다.

도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그동안 화재진압 등의 교육을 받지 못한 소방공무원이 현장에 곧바로 투입되면서 현장대응력 한계 노출 및 안전사고 발생 우려 등 문제가 있었으나, 전국 최초로 임용전 교육을 실시하여 이러한 문제점이 해결되었다”고 밝혔다.



이정숙 기자 z3321z@nate.com        이정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