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2오늘의 화순군 주요 소식
화순읍 성안마을 벤치마킹 방문 잇따라
화순군, 축산농가 사료 구매자금 지원
입력시간 : 2013. 02.22. 00:00확대축소


◆화순읍 성안마을 벤치마킹 방문 잇따라

마을미술 프로젝트 성과…경제 활성화 한몫

화순읍 성안마을에 벤치마킹을 오는 지자체가 줄을 잇고 있다.

화순읍은 2011년부터 2년에 걸쳐 시행한 마을미술 프로젝트의 성과로 2012년 하반기부터 전남도청 공공디자인 관계자 및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꾸준히 성안마을을 방문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화문화마을연구소(대표 이재길)는 마을미술이 단순히 작가들의 작품 설치에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그들의 이야기가 바탕이 되는 주민참여의 현장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화순읍 관계자는 마을미술 프로젝트가 화순의 남산과 5일 시장을 랜드마크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순군, 축산농가 사료 구매자금 지원

4천만원까지 연이율 3%로 2년후 일시상환 조건

화순군은 양축농가들의 사료비 부담을 낮춰 주기위해 축산발전기금 11억원의 사업비 지원을 받아 ‘농가 사료 직거래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농가 사료 직거래 활성화 사업'은 축산 농가, 또는 법인에게 사료 구매자금을 장기 저리로 융자 지원하는 것으로 최근 사료가격 상승과 축산물 가격 하락으로 인해 양축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다.

축산업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 및 법인에게 지원하며 한·육우, 낙농, 양계 및 닭, 오리는 3천만원, 양돈은 4천만원, 꿀벌 등 기타 가축은 1천만원 범위로 연이율은 3%의 저리로 2년 일시상환 조건이다.

자금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사업신청서에 대출기관에서 발행하는 신용조사서를 첨부해 오는 28일까지 해당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