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빈 경제>소액으로 차량구입
입력시간 : 2014. 01.27. 00:00확대축소


20대 후반이 되면 사회에 나와서 직장을 다니든 자영업을 하던 간에 차량문제에 대해 누구나 한 번 쯤은 고민이 쌓이고 쌓였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신용등급만 잘 관리 해 왔더라면 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자동차 신차나 중고차에 대한 할부금융. 리스. 렌터제도가 있기 때문에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매월 일정한 수입이 유지된다면 큰 돈 없이도 신차 할부을 하여 36개월, 48개월 분할해서 납부하면 되므로 차량구입문제가 해결된다는 점이다.

또한 리스제도나 장기 렌터카 제도를 자주 이용하는 데에 특히 법인이나 전문직 종사자에게 유리하며 리스료 전부가 비용처리 되므로 리스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있으며

차량사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사람은 렌터를 이용하면 활동하는 데에 있어서 유리한 점이 있을 것이다.

자동차 리스 이용 시 장점

1. 차량 번호판이 장기렌터카(허, 하, 호) 와 다르게 일반 번호판을 사용한다.

2.리스사 명의로 등록하여 각종 세금을 내지 않는다.

3.초기부담금이 적게 들어 다른 데에 활용할 수 있다.

4.법인의 경우 부채로 계리하지 않으니 재무구조 개선효과 있다.

5.보험료 가입경력이 유지되어 보험 갱신 시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다.

6.세금절감혜택을 보실 수 있다.

7. 자동차 리스 계약 만료 후 차량에 대한 반납, 인수, 재리스가 가능 하다.

자동차 렌터카 제도의 장점

1.사고 경력이 많고 자동차 운행 경력이 짧아 보험료가 많은 경우에 렌터카가 경제적이다.

2.등록세, 공채 매입율, 자동차세 등의 세제혜택 및 LPG 사용의 이점으로 차량유지비용

적게 든다.

3.차량 운행거리 제한이 없어 장거리 운행자에게 유리하다.

4.차량 사고시 렌터카의 경우 사고면책금제도가 있어 고객이 일정금액을 추가로 부담하면 된다.

차량을 구입할 경우 자신의 최선의 판단과 경제적인 문제를 고려하여 할부를 할 것인지, 리스, 렌터를 할 것인지 곰곰이 헤아려 적정하게 해야 하는 것은 물론 반드시 주변에 있는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소소하고 작은 부분인 대출이율, 영업사원 수수료 문제까지 알아 볼 필요가 있으며, 남보다 더 알려고 노력하는 자에게 한 푼이라도 절약이 되기에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관심과 정보가 바로 현대인의 지혜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금융전문가 김종빈>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