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3 오늘의 화순, 기타 소식
◆<보건소>“사전관리로 철저히 예방하자”
◆<인허가과>농가소득도 올리고 어린이 건강도 챙기고
◆<화순초 야구부> 제39회 전라남도 학생 종합 체육대회 초등부 우승
입력시간 : 2014. 10.03. 09:00확대축소


◆<보건소>“사전관리로 철저히 예방하자”

화순군, 공직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일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했다.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전남대학교 신민호 심혈관질환센터 소장이 강사로 나서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을 했다.

신민호 강사는“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2, 3위를 차지하고 있고 합병증에 의한 심각한 장애는 물론 경제적 부담이 높은 질환”이라며“이들 질환은 사전관리를 통해 철저히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심뇌혈관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보건소에서 매월 실시하고 있다”며“심뇌혈관질환예방교육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화순군보건소 379-5313)

◆<인허가과>농가소득도 올리고 어린이 건강도 챙기고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달 30일부터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무를 위탁·운영한다.

화순군은 모집 공고 절차를 거쳐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 의해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위탁·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월중 사무실을 화순군 관내에 설치하고 100인 미만의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보육시설, 유치원 등 73곳을 대상으로 맞춤형 급식컨설팅과 영양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및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어릴 때의 입맛이 평생을 좌우하게 되는데 우리 군의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많이 활용토록 하여 농가소득을 높이고 어린이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초 야구부> 제39회 전라남도 학생 종합 체육대회 초등부 우승

2014 제39회 전라남도 학생 종합 체육대회가 지난 9월 29일~10월 1일 여수 진남야구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3일간 치뤄졌다.

전라남도교육청주최하고 전남야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남 초등부 6개팀이 출전해 열전을 펼쳤다.

화순초등학교(감독 심정진)는 예선에서 부전승, 준결승에서 우승후보 강진북초를 맞이하여 7:5의 짜릿한 승리, 결승전에서는 순천남산초를 17:5로 라는 경이로운 점수로 대승하여 2년만에 이번 대회에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번대회 MVP로는 서용위(화순초 5학년)선수로 준결승전 선발투수 결승전 마무리 투수로 2경기동안 2실점으로 최고의 피칭을 보여주었고 이번대회 타율 6할이라는 최고의 타격도 보여주었다.

화순초 심정진 감독은 올해 9월 꿈여울 야구전용 실내연습장을 개관하고 야구장을 전면 보수하여 내년에는 더욱더 좋은성적으로 보답하고 선수들이 웃으며 즐기며 건강하게 야구를 할 수 있는 야구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유일하게 전국에서 군단위중 초중고 야구부가 있는 화순군야구협회(회장 이고성)은 올해 모든대회 경기장을 방문하여 아끼지 않는 지원을 통해 5년만에 전국대회 준우승 전남대회 3회우승 1회 준우승이라는 화순군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