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7일 화순군 소식 이모저모
◆<기획실>구충곤 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비확보 ‘총력’
◆<총무과> 화순군, 군민의 상 후보자 접수
◆<정보>광주.전남 병원 4곳 안심병원 추가 지정
입력시간 : 2015. 06.17. 00:00확대축소


◆<기획실>구충곤 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비확보 ‘총력’

국회,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등 방문해 국고 지원 건의

구충곤 화순군수가 2016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국비확보에 발 벗고 나섰다.

구충곤 군수는 16일 군 현안사업을 비롯해 각종 공모사업, 타 기관 사업 등의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 국민안전처,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등을 방문했다.

이번 국비활동에는 유병규 기획감사실장, 이동악 안전건설과장, 박창호 산업경제과장, 안병택 산림소득과장 등이 함께했다.

구충곤 군수는 국회를 방문해 신정훈․이정현․김동철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백신글로벌 산업화 기반구축사업과 각종 공모사업이 화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국민안전처와 행정자치부를 잇따라 방문해 급경사 붕괴위험지구 사면정비사업(동복․남면․한천․도곡)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구충곤 군수는 타 기관사업인 동복천, 외남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국도 22호선(동복 읍애~ 동복 구암) 확포장 사업, 국지도 55호선(화순~ 남평간) 확․포장 조기 완공을 건의하는 등 국비확보 활동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군은 지난 1월 ‘2016년 국비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를 갖고 총 72건 1,058억 원의 국비사업을 발굴한데 이어 지난 2월에는 신정훈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열어 국고지원을 요청했다.

구충곤 군수는 특히 1주일 중 이틀은 국회와 중앙부처 등을 방문해 국비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밝히는 등 국비확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총무과> 화순군, 군민의 상 후보자 접수

8월 12일까지 지역사회발전유공,효행 등 4개 부문 접수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제34회 화순군민의 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8월 12일까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추천부문은 지역사회발전 유공부문, 효행부문, 교육문화체육부문, 새일꾼상 등 4개 분야다.

수상자 선정은 군민의 상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해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2/3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해당 부문별로 추천된 인원이 3명 이상일 경우에 2/3이상 득표자가 없을 때는 상위 득표자 2명을 결선투표를 통해 출석위원 2/3찬성으로 선정한다.

단, 동일한 공적으로 1회 이상 수여한 자 또는 지난해 수상대상자로 추천되었으나 수상자로 선정되지 못한 자는 그 후 1년간 추천할 수 없다.

한편, 군민의 상 제정해인 1982년부터 지금까지 28명이 화순군민의 상 영예를 안았다.

◆<정보>광주.전남 병원 4곳 안심병원 추가 지정

호흡기 질환 환자를 다른 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는 이른바 국민 안심병원이 광주는 1곳, 전남은 3곳이 추가됐다.

보건복지부는 광주 조선대학교 병원과 순천 중앙병원과 해남병원, 전남 중앙병원 등 광주전남지역 병원 4곳을 안심병원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에 따라 1차로 지정된 안심병원을 포함하면 광주지역의 안심병원은 3곳, 전남은 8곳으로 늘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