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02일 화순군 주요 소식
◆<복지지원>화순군, 드림스타트 가족힐링캠프 운영
◆<기감실>화순군, 정대철 상임고문 초청 아카데미 특강
◆(기감실>화순군, 평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
입력시간 : 2015. 09.02. 00:00확대축소


◆<복지지원>화순군, 드림스타트 가족힐링캠프 운영

고창 힐링카운티리조트에서 힐링 시간 가져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9∼30일까지 이틀간 전북 고창군 소재 힐링카운티 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가족힐링캠프를 운영했다.

드림스타트 대상아동과 부모 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의 소통 특강, 가족별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또한 캠프장 인근의 고창 선운사를 탐방, 산책로를 걸으며 부모와 자녀 간에 맘껏 소통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석한 한 아버지는 “평소 일하기 바빠 가족들과 대화할 시간도 없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과 게임을 하면서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화순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이번 행사의 만족도 분석을 통해 내년에도 가족기능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감실>화순군, 정대철 상임고문 초청 아카데미 특강

4일 오후 3시 하니움 적벽실,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 정평

화순군은 정대철(71)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을 제1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2학기 개강 특별강연 강사로 초청해 특강을 한다.

정대철 상임고문은 4일 오후 3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한국인의 정치의식구조 특성과 민주주의’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친다.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로 정평이 나 있는 정대철 특별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현 정치와 관련된 궁금한 이야기를 특유의 시원하면서도 재치 있는 입담으로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 강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법학사)과 동 대학원(국제법 석사)을 졸업한 뒤,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학(석, 박사)을 전공했다.

제9대를 비롯해, 10대, 13대, 14대, 16대 국회의원(서울 종로, 중구)을 지낸 5선 의원으로서 평민당 대변인, 민주당 부총재, 새천년민주당 대표 최고위원을 거쳐 현재 (사)한국장기협회 총재와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을 역임하고 있다.

저서로 ‘암탉이 울어야 새벽이 온다’, ‘열린정치 열린생각’, ‘새벽을 여는 젊은 정치’, ‘북한의 통일전략연구’ 등 다수가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제1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2학기 개강식에 이어 정대철 상임고문을 특별강사로 초청해 유익한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많은 군민이 함께해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감실>화순군, 평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

‘평생학습도시’ 10대 분야별 명품 선정 명품화 나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평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한다.

화순군은 평생학습도시를 10대 분야별 명품으로 선정하고 명품화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인생 100세 시대에 대비해 지역 평생학습체제를 구축하고, 세대별·계층별 맞춤형 평생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평생학습을 활성화함으로써 전 생애에 걸쳐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

특히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군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7월부터 오는 12월말까지 1억 8천만원을 들여 힐링 전문가 양성 과정을 비롯해 생태 숲 해설가 양성, 우리마을 경영리더 양성, 화순 역사문화 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미래 진로체험, 평생학습 전문가 아카데미 등 1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COEX C홀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가해 각종 전시․체험 행사 등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군은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평생학습 조례 제정을 비롯해, 전담부서 설치, 전문인력 채용, 의회결의문 채택,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구성, 평생교육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조성해 온 결과 지난 5월 29일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9월에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평생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구충곤 군수는 평생학습도시 선정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2015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 대상’을 수상했다.

구충곤 군수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즐기며 자발적인 참여와 재능기부를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며 “평생교육의 메카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 구축에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