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나로 마트 로컬푸드…4월 본격 개장
3월 시범, 4월 본격 개장.... 자체 10억 예산 투입
"화순읍에서 신선한 채소를 구매할 수 있어!”
1층 매장, 2층 식당, 2층 문화공간과, 3층 찜질방은 무료 개방
입력시간 : 2017. 03.21. 00:00확대축소


신선한 체소가 진열되기 시작한 로컬푸드
화순농협 하나로 마트가 며칠 전 본 매장과 연결 통로를 관통하면서 로컬푸드 매장을 시범 오픈한 가운데 본 매장은 4월 정식 본격 개장을 할 예정이다.

로컬푸드의 마케팅 전략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과 거래의 거리를 단축시켜 식품의 신선도를 최고도로 유지 시키면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중간 마진을 최대한 줄이는 판매 방법으로 이미 외국에서는 많은 시행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마케팅이다.

또 농민과 소비자의 간격을 최대한 줄이고 그날 생산품은 그날 소비하는 등 서로 이익을 공유하는 판매 방법이다.

그동안 공사를 진행하던 231평방미터(약70평)규모의 매장이 서서히 시범 개장되면서 신선한 채소들이 판매대에 진열되고 있으나 아직은 미흡한 상태다.

하나로 마트 나칠성 장장은 “당일 판매하지 못한 재고 채소는 2층에 마련된 다문화 가정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구매해서 전량 소비하게 된다” 고 밝혔다.

화순농협은 로칼푸드 매장의 2층에는 다문화가정이 운영하는 식당이 들어서게 되며, 문화공간 등 소비자를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게 되고 3층에는 노인들을 위한 찜질방을 무료로 운영 하게된다.

한편 나칠성 장장은 “ 화순읍민이 이제 신선한 채소를 구매하기 위해 다른 로칼푸드 까지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구매 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이 될수 있게 됐다." 고 밝혔다.

이번 로칼푸드 개장으로 고인돌 전통시장이 서는 3일과 8일은 오후 4시 이후에 개장을 하여 오후 10시 까지 영업을 하도록 고인돌 시장 상인회(회장 박 두진)과 합의한 바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