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화순군 종합소식
◆<문화관광>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축하공연 ‘다채’
◆<북면>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전기매트 전달
◆<안건과>화순군, 취약지역에 CCTV 확대 설치
입력시간 : 2017. 11.18. 00:00확대축소


◆<문관과>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축하공연 ‘다채’

22일 오후 4시30분 하니움서 ‘불꽃’ 공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환하게 밝힐 성화가 22일 화순에 봉송되는 가운데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화순군은 오는 22일 오후 4시30분 화순 하니움 주차장 특설 무대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축하행사를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화순 고인돌 유적지를 돌고 능주를 거쳐 화순읍 하니움에 도착할 성화는 화순 땅에서 램프에 점화한 뒤 전남 곡성으로 떠난다.

화순군 관내 성화 봉송 주자로는 화순군민 6명 등 모두 38명이 나서 총 7.6km 구간을 봉송하게 된다.

주자는 김경호 부군수, 정명희 화순군청 배드민턴 감독, 김상인 화순군체육회 상임부회장, 김삼덕 화순초등학교 스키 코치, 서동근 전남기술과학고 주니어 복싱 국가대표, 화순초등학교 출신 배민주 피겨 국가대표 등이다.

화순군은 22일 오후 성화봉송 안치에 맞춰 성대한 개막과 폐막 축하 ‘불꽃’ 공연을 갖는다.

오후 4시30분부터 개막 축하공연으로 앙상블 ‘시나위’가 ‘평화의 울림’으로 분위기를 잡은 뒤 성화가 하니움에 도착하면 구충곤 군수가 화순 군민을 대표하여 환영사를 하고,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어 성화가 안치되고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여미합창단의 폐막공연 ‘고인돌의 기원’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북면>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전기매트 전달

독거노인 등 26가구에 전달하며 위문

북면(면장 최기운)은 16일 독거노인 등 26가구에 전기매트를 전달하며 위문했다.

면은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전기매트를 전달했다.

최기운 북면장은 “평소에도 춥고 외롭게 지내시는 분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보내시도록 작은 정성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이 있는 결손가정, 독거노인가정 등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건과>화순군, 취약지역에 CCTV 확대 설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 열어 신규 설치 등 심의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7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를 열어 취약지역에 CCTV를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군은 이날 구충곤 군수, 김경호 부군수,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신규 운영위원을 위촉한 뒤 취약지역에 CCTV를 설치하기 위해 방범 CCTV 설치위치 선정 기준과 2018년 CCTV 신규설치 장소 26곳에 대해 심의했다.

특히 방범 CCTV 설치 위치 선정 기준 및 2018년 CCTV 설치 건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각종 범죄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위원은 관련부서 공무원, 화순경찰서, 화순교육지원청, 민간위원 등 9명으로 구성돼 군민의 재산 등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오고 있다.

구충곤 군수는 “5대 강력범죄(살인, 강도, 강간/강제추행, 절도, 폭력) 발생지역과 생활방범 취약지역에 CCTV를 확대 설치해 군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와 여성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화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