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03일 오늘의 화순군 소식
◆<농업정책>화순군, 2018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 선정
◆<가정활력>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 자원봉사 클럽 최우수상 수상
◆<사회복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홍보관 운영
입력시간 : 2017. 12.03. 00:00확대축소


◆<농업정책>화순군, 2018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 선정

신동진, 새일미 등 2개 품종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30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협의회를 열어 2018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으로 신동진, 새일미 등 2개 품종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두 품종은 지방자치 단체별 2개 품종 이내에서 새누리, 운광을 제외하고 선정토록 되어있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침에 따라 선정된 품종이다.

관내 2017년 벼 재배 면적은 5,116ha로 2017년 11월 30일 현재 공공비축미곡 매입 집계 결과 건조벼 259,561가마 중 228,545가마를 매입(88%)했고, 특등 비율이 39%에 달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고품질쌀 생산을 위해서는 좋은 품종 선택도 중요하지만, 재배관리, 체계적인 병해충방제, 적기수확과 건조관리를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내년도 공공비축 매입품종의 종자확보와 보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정활력>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 자원봉사 클럽 최우수상 수상

공연봉사, 꽃길 조성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가 노인자원봉사클럽 사례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일 화순군에 따르면 24일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에서 주관한 노인자원봉사클럽 사례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시상금 30만원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화순군지회는 2018년도 전국자원봉사대축전에 참가 할 자격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화순군지회 노인자원봉사담당자(정삼례)가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는 7개 클럽 106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공연봉사, 꽃길 조성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복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홍보관 운영

고인돌전국마라톤대회서 유용한 정보 제공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6일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열린 ‘화순고인돌전국마라톤대회’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홍보관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군은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송미,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급식관리센터에서 제공하는 지원업무에 대한 교육자료 및 물품 전시를 통해 ‘채소 과일먹기’, ‘불량식품 구별하기’ 등의 교육 자료 제공과 ‘짜고 달지 않게 먹기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컵과 물병 등을 제공했다.

한 마라톤 참가자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