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19일 한눈에 보는 화순군 소식
◆<민원실>어린이들의 목소리도 귀 기울이는 화순군
◆<도시과>한국아델리움~대성베르힐 구간 도로 개설사업 완료
입력시간 : 2018. 07.19. 19:04확대축소


◆<민원실>어린이들의 목소리도 귀 기울이는 화순군

-오성초 학생들이 제시한 군 불편사항 해결 -

화순군(군수 구충곤)에서는 최근 초등학생들이 건의한 불편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며 지역에 훈훈함을 전했다.

화순읍 벽라리에 위치한 오성초등학교 4학년 1반은 최근 사회교육 과정에서 ‘우리 지역의 문제를 찾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직접 지역의 문제점을 찾아 나섰다.

총 23명의 학생들은 본인의 눈높이에서 지역의 불편한 점을 직접 조사하여 불법 현수막 철거, 학교 앞 차량 교통속도 준수 등 총 6건에 대해 손수 편지를 쓰고 사진을 찍어 화순군청 행복민원실로 보내왔다.

편지 내용에는 인적사항이 없어 정식으로 민원접수를 할 수는 없었지만 군청 민원실에서는 관련부서 및 경찰서에 편지를 전달하고 답변을 취합하여 초등학교로 답장을 보냈다.

행복민원실 관계자는 ‘학생들이 우리군에 이렇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고맙고 군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처리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앞으로도 작은 목소리까지도 귀 기울일 수 있는 열린 민원실이 되겠다’고 밝혔다.

◆<도시과>한국아델리움~대성베르힐 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완료

11억원 투입, 화순읍 대리6리 주민불편 해소 및 교통편익 제공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한국아델리움~대성베르힐 구간의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마무리하여 주민에게 교통편익을 제공하게 됐다.

군은 2016년부터 11억원을 투입해 3년만에 화순읍 대리6리에 위치한 도시계획도로를 완료해 주민숙원사업 해결 및 교통 불편을 완전 해소하게 됐다.

이번에 완료한 도시계획도로(소로2-26호선) 한국아델리움~대성베르힐 구간은 연장이 273m이며 폭은 8m 2차선 도로이다.

군은 이와 함께 신협맞은편~동경장 구간 도시계획도로도 2018년도에 완료 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여 화순을 교통이 편리한 지역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하였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