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04일 한눈에 보는 화순군, 의회 소식
◆<농업정책>화순군, "친환경 축산물 인증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총무과>김경호 부군수 정례조회 특강
◆<화순군의회> 행정사무 감사 주요 사업현장 실태 점검
입력시간 : 2018. 12.04. 00:00확대축소


◆<농업정책>화순군, "친환경 축산물 인증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 인증수수료 등 400만원 지원, 사업신청 시 우선순위로 대상자 선정 혜택 -

화순군이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 확대를 위해 친환경 축산물 인증농가 확대 추진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 29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기존 인증 농가 및 인증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열어 친환경축산물 인증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인증 절차 및 기준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케이주식회사 친환경인증센터의 조양도 팀장이 초빙돼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축산의 필요성, 친환경축산물 인증 실무요령, 인증 표시사항 및 위반 시 처벌내용, 변경사항 등 친환경 축산물 인증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군은 농가가 친환경 축산물 인증을 획득할 경우에 인증 수수료와 분석비용 등을 포함하여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출하두수에 따른 출하 장려금, 인증보상비 100만원 지원과 축산분야 지원 사업 신청 시 우선순위 대상자로 선정하는 등 농가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친환경 축산 확대로 생산농가의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소비자의 안전한 축산물에 대한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친환경 축산물 인증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총무과>김경호 부군수 정례조회 특강

“화순군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갖자”

김경호 부군수가 지난 3일 화순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정례조회에서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하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 부군수는 “화순군 부군수로 근무하면서 일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자 최선을 다해왔다”며 “지난 2년 동안 화순이 많이 변화하였다는 것을 느낀다”면서 “그동안 갈등과 분열의 상징이였던 화순이 소통과 화합의 1번지로 변화됨에 따라 누구에게나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들이 열정과 소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 해준 결과 지난 2년간 공모사업 50건 선정, 수상 26건의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본인들의 역량을 믿고 자신의 업무에 전문가가 되기를 주문했다.

“내가 행복해야 군민들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며 “본인과 가족, 그리고 동료를 아끼고 사랑하는 배려 또한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공직사회도 놀라운 속도로 변화고 있다며, 변화에 따라가려 하지 말고,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변화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례조회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성봉현(화순읍), 이준재(화순읍), 최창락(청풍면), 양동식(도곡면), 최일조(이서면), 전용성(동복면), 문봉주(동면)씨 등 7명이 군정발전 유공자로 표창을 받았다.

◆<화순군의회> 행정사무 감사 주요 사업현장 실태 점검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는 제229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가 12월 7일 까진 진행 되는 가운데, 11월 30일과 12월 3일, 2일간 군정 주요사업 현장에 대한 추진상황 및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현장방문 활동을 펼쳤다.

◆ 총무위원회에서는 △천불천탑 사진문화관, 세계거석 테마파크 조성사업지, 고인돌 오토캠핑장 조성 사업지, 정율성 선생 전시관 건립,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화순군립요양병원,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 하였고

◆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상황, 한천자두 영농조합법인 선별장, 이양·청풍 벼톤백보관창고 설치 지원사업 추진현황, 나주광역자원화시설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으며 군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주요 사업장의 현황과 추진상황 등을 보고를 받고 점검결과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대책을 마련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석봉 총무위원장과 하성동 산업건설위원장은 “군정 주요사업에 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현장방문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대안과 발전방안을 마련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