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25일 한눈에 보는 화순군 소식
◆[관광진흥]화순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여행업 긴급 지원 사업’ 안내
◆[총무과] 화순장학회, 장학금 신청 기간 연장...3월 13일까지 접수
◆[산림산업]화순군, 코로나19 예방위해 산림휴양 시설 ‘무기한 휴관’
입력시간 : 2020. 02.25. 11:13확대축소


◆[관광진흥]화순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여행업 긴급 지원 사업’ 안내

관광기금 무담보 특별융자,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를 지원하는 정부 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은 25일부터 27일까지 여행객 감소로 침체된 지역 여행업계를 위해 지역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이 시행하는 특별융자, 고용유지 지원금 등 긴급 금융지원 사업을 여행업체를 직접 방문해 안내한다.

군에 따르면,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를 통해 중소 피해 업체를 대상으로 담보 없이 신용 보증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특별융자의 우대금리는 1%를 적용하고 지원 한도를 2억 원으로 상향했다. 상환 기간도 1년 연장하는 등 우대 조건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근로자 휴직을 시행하는 여행사는 고용노동부 고용유지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지원 사업 안내와 함께 여행업계의 상황과 고충도 살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긴급 지원 사항 안내를 통해 여행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무과] 화순장학회, 장학금 신청 기간 연장...3월 13일까지 접수

(재)화순장학회(이사장 구충곤)는 25일 2020년 화순장학금 신청서를 3월 1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화순장학회는 애초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접수할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접수 기한을 일주일 연장하기로 했다.

화순장학회의 장학금 신청 기간 연장은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위기 단계를 심각 단계로 상향하고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을 3월 2일에서 3월 9일로 연기한 데 따른 조치다.

초·중·고교 학생은 장학금 신청서를 해당 학교에 제출하는 신청 절차를 고려한 결정이다.

신청 기간 연장 이외에 장학생 선발 계획에 변동 사항은 없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누리집(www.hwasun.go.kr)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청 총무과(061-379-3353),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산림산업]화순군, 코로나19 예방위해 산림휴양 시설 ‘무기한 휴관’

한천·백아산 자연휴양림, 치유센터, 목재문화체험장 등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급증하고 국가 대응체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산림 휴양복합시설을 휴관한다고 밝혔다.

군은 방역 활동 강화 등 지역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군이 운영하는 자연휴양림과 치유센터,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 휴양 복합시설을 26일부터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무기한 휴관한다.

지역 유입 차단을 위해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모든 휴양시설을 휴관하기로 했다.

그동안 군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휴양림 등에 방역기 3대를 비치해 수시로 소독해 왔다. 또한, 휴양 시설에 마스크 등 예방 물품을 배부하고 홍보물 3종 20여 점을 부착해 휴양림을 찾는 여행객에게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개인위생과 행동 수칙을 홍보하는 등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휴양 시설 휴관에 따라 군은 예약자를 확인한 후 이용 기간을 조정하거나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할 예정이다.

유명기 산림산업과장은 “산림 휴양시설 임시 휴관은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군민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인 만큼 군민과 이용객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산림 복지서비스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산림산업과(061-379-3732)에 문의해 달라”고 전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