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6일 한눈에 보는 화순군 소식
◆[환경과]쓰레기 불법투기 꼼짝마!...화순군, 이동식 CCTV 시범 설치
◆[건설과]화순군, 코로나 19 예방 이서커뮤니티센터 방역
◆[면 소식]사평면 생활안전협의회, 코로나 19 방역 봉사활동
입력시간 : 2020. 03.26. 17:31확대축소


◆[환경과]쓰레기 불법투기 꼼짝마!...화순군, 이동식 CCTV 시범 설치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5일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위한 이동식 CCTV를 설치했다.

불법투기 단속용 이동식 CCTV는 평소 불법투기로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화순읍 부처샘 앞 주택가와 공설운동장 주변 등 2곳에 설치했다.

불법투기 단속용 이동식 CCTV는 사람이 접근하면 센서가 작동해 불법 투기 금지 안내방송을 하고 녹화가 시작되는 시스템으로 태양전지판이 부착돼 별도 전원 공급 없이 작동된다. 한 달 분량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날로 늘어나는 불법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키워 불법투기를 줄이기 위한 고육지책”이라며 “이동식 CCTV를 시범 설치, 운영으로 불법투기가 감소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화순 메디셀바이오, 코로나19 예방물품 후원

손 소독제 1500개...다중 이용시설에 배부 예정

메디셀바이오(대표이사 나용주)가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물품을 후원해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에 힘을 보탰다.

화순읍 소재 메디셀바이오는 지난 25일 손 소독제 500㎖ 1500개를 화순군에 기부했다.

화순군은 후원받은 손 소독제를 학원, 체육시설, PC방 등 다중 이용시설에 배부할 계획이다. 군은 예방 물품을 배부하며 손 소독제 사용,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 주신 후원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군민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 피해 지역 주민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을 지난 2월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코로나19 피해 지역 주민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특별모금 계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전남(농협 617-01-162622 또는 광주은행 001-107-317710)다.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물품 후원도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061-902-6811)또는 화순군 사회복지과(061-379-3942)에 문의하면 된다.

◆[건설과]화순군, 코로나 19 예방 이서커뮤니티센터 방역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23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서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이서커뮤니티센터에서 방역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역에는 화순군 공직자와 이서커뮤니티센터 운영위원회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커뮤니티센터 곳곳을 꼼꼼하게 소독했다.

박병길 건설과장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커뮤니티센터 추진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다면 지금의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면 소식]사평면 생활안전협의회, 코로나 19 방역 봉사활동

위생수칙 홍보와 함께...다중이용시설·복지시설 중심 철저히 소독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5일 사평면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김상순)가 코로나 19 ‘방역 소독의 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평면 생활안전협의회는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사평시장, 버스승강장, 공중화장실과 사회복지시설 ‘예랑의 집’ 등 8곳을 소독했다.

특히, 이날은 사평장이 열린 날이어서, 참여 회원들은 파장 후 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방역활동을 펼쳤다.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예랑의 집’에서는 더욱더 꼼꼼하게 소독하고 개인 위생수칙을 안내하기도 했다.

김상순 사평면 생활안전협의회장은 “코로나 19가 완전히 퇴치되는 날까지, 매주 수요일 방역소독의 날에 동참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