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12.10 한눈에 보는 화순군 부서별 주요 정보
◆[관광체육실]◆[농업정책] ◆[문화예술]
입력시간 : 2024. 12.10. 11:17확대축소


◆[관광체육실]화순군청 배드민턴부, 2024 전국실업배드민턴연맹전 입상

2024 전국실업배드민턴연맹전 메달 6개 획득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군청 배드민턴부가 2024년 전국실업배드민턴연맹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였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지난 12월 2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화순군청 배드민턴부는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등 총 6개의 메달을 따냈다.

일반부 혼합복식에 출전한 정나은(화순군청)-안진하(광명시청)선수는 결승에 진출하여 김보민(화순군청)-전봉찬(광명시청) 선수를 상대로 선의의 경쟁 끝에 2 대 0으로 승리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일반부 단식에서는 유아연(화순군청) 선수가 정다연(화순군청) 선수를 꺾고 2 대 0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일반부 혼합복식 김보민, 여자일반부 단식 정다연 선수는 각각 은메달을 획득하였으며, 여자일반부 복식 김민솔-김보민 선수와 여자단체전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지도자와 선수들의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기량을 넓히는데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농업정책] 천운농협, 제4회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 ‘농촌진흥청장상’ 수상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0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제4회 국산콩 우수생산 단지 선발대회에서 천운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준호)이 농촌진흥청장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 생산단지를 벤치마킹 모델로 적극 홍보해 전국적으로 국산콩 생산 경영체의 전문화‧조직화 촉진을 유도할 목적으로 매년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단지 운영, 다수확 안정 생산체계, 수확 후 관리 역량 및 종합평가 등이며 식량종합계획 수립 여부, 공동경영면적 집적도 등의 가점 지표를 구성하여 추가 점수를 부여한다.

최홍남 농업정책과장은 “전국 160여 개 논콩 생산단지 중에서 화순군의 생산단지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였다. 앞으로 화순군의 많은 농가들이 논콩 재배에 관심을 가지게 될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내년에도 우수 생산단지가 화순군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예술]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음악회 성료

2024년 전남도 공모사업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공연 성황리에 마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2월 6일(금)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음악회(이하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케스트라 음악회는 2024년 화순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의 일환으로 MBC 방영(1969~2010) ‘주말의 명화’ 영화들의 명장면을 대형스크린으로 상영하며, 동시에 명화의 OST를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로 연주하는 공연이다.

이번 오케스트라 음악회는 ‘웰컴 투 동막골’, ‘태극기 휘날리며’ 같이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한국 영화와, ‘겨울 왕국’ 등 어린이들도 공감할 수 공연이 총 11곡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1,000여 명의 다양한 관객층이 방문했다.

대형 스크린으로 상영되는 영화의 장면에 맞춰 진행된 오케스트라단의 풍부한 사운드가 관객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으며,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실내 공연임에도 ‘돗자리 존’을 같이 운영하여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겼다.

공연 후에는 영화의 주인공으로 분장한 배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도 가져 관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올해로 4회째 추진된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음악회는 2023년에 문체부 공모사업인 ‘지역문화 활력 촉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 2회차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2024년 올해는 전라남도 공모사업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3, 4회차 공연이 성료되었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올해로 4회째 개최된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음악회가 화순군의 대표 공연으로 안착하여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채로운 문화 향유를 위한 공연 추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daum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