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음식을 전남관광상품으로 집중 육성
전남도, ‘남도음식명가’ 88개소 지정...박 지사, 30일 지정서 교부
국내여행사연합회와 ‘음식관광’상품개발 추진위해 양해각서 체결
입력시간 : 2007. 05.01. 00:00확대축소


남도음식명가 지정업소내역 및 남도음식명가 관광상품화를 위한 MOU체결 여행사 현황>
최근 ‘맛 기행’이 국내 여행시장의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부상하고 있음에 따라 남도음식을 최고의 관광상품으로 집중 육성해 나가게 된다.

전남도는 지난 2000년부터 ‘남도음식명가’와 ‘남도별미집’으로 구분해 운영해 오던 것을 최근 ‘남도음식명가’로 명칭을 통일해 88개소를 선정하는 등 대대적인 정비를 실시하고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국내여행사연합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남도음식명가’를 탐방하는 ‘음식관광’ 상품을 개발토록 해 ‘음식관광’을 전남관광을 선도하는 관광상품으로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에 따라, 30일 도청 왕인실에서 ‘남도음식명가’ 대표자들에게 지정서를 교부하는 한편, 이날 국내 여행사연합회와 ‘음식관광’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홈페이지 시연회도 함께 열렸다.

이 자리에서 박 지사는 남도음식문화를 전승하고 현대의 취향에 맞는 음식의 개발 및 발전시키려는 노력과 함께 친절한 서비스, 적정한 가격, 주방·화장실의 청결과 위생상태 유지는 물론, 남도음식의 세계화를 위해 개인 찬기 사용과 식단을 표준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남도음식명가’는 시군 추천을 받은 후 도의 남도음식명가 심의위원회의 현지출장 확인 등 실사를 거쳐 서비스, 맛·가격, 주방위생, 화장실, 남도음식의 상품성 및 관광 상품화 여건 등을 충족한 업소들로 선정됐다.

도는 이에 따라, ‘남도음식명가’ 안내간판 및 ‘남도음식 맛 기행’ 책자와 남도음식명가와 맛 골목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맛 지도’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또, 일간신문, 방송, 인터넷사이트인 남도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등에 적극 홍보하고 국내·외 관광설명회와 팸투어때에도 ‘남도음식명가’를 대대적으로 알려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남도음식명가 대표자들은 도를 대표하는 음식명가의 자긍심을 갖고 ‘남도의 맛을 세계적인 음식관광 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남도의 전통음식을 보존·계승 발전시키고 이를 관광상품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 남도음식 관광객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국내여행사연합회와 적극 협력하고, 친환경·고품질 농수산물만을 이용하는 것과 함께 식자재도 지역의 전통적인 소재와 특성을 살린 제품을 사용키로 했다.

아울러, 일반식단과 남도음식의 대표인 한정식의 코스별 서비스방법을 표준화하고, ‘내 업소를 찾는 손님을 영원한 고객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최고의 위생상태 유지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도는 이날 남도음식명가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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