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5년 5월 17일
"성 상납 폭로"vs "그런 일 없다."
"낙선을 위한 가장 비겁한 행위"
향응, 성 상납 혐의 검찰에 고발, B 씨 전면부인
입력시간 : 2010. 05.27. 00:00확대축소


26일 화순군의 모 후보는 김 모씨에 의해 '향응 및 성 접대를 받은 혐의로 광주지방검찰청에 고발당한것으로 알려 졌다.

그런데 6.2 지방 선거를 5일 남겨 논 시점에서 소위 낙선을 위한 빅 카드를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문제가 터지자 모 후보측은 "이건 낙선을 위한 또 다른 모략"이라고 일축했다.

고발자의 내용과 모 후보의 측의 내용을 정리해 본다.

▶김 씨의 주장

김씨는 지난 2008년 2월 15일 동면 모 식당에서 동갑 모임인 M회를 가진 뒤 A 후보가 한잔 더 하자는 제안으로 A 후보 차량으로 광주시 모 룸살롱으로 이동했다.

술자리에는 A 후보를 비롯해 당시 M회 임원진 화순군청 B 과장 C계장(당시) 등 8명과 룸살롱 도우미 8명이 함께 한 가운데 양주와 맥주 등을 마셨다.

A 후보는 술자리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C 모 계장에게 계산을 지시했고 C 계장이 카드로 술값을 결제했다.

특히 술에 취한 A 후보가 먼저 자리를 떠나면서 자신의 도우미와 함께 밖으로 나갔다.

기자회견을 갖게 된 동기는 "A후보가 화순인구가 7만까지 떨어졌는데 10만을 만들겠다고 거짓말을 하는 데다 보석을 신청해 풀려났으면서도 유세장에서 무죄를 주장하고 있어 부도덕한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였다”고 밝혔다.

▶화순군청 모 과장의 주장

당시 술자리에 함께 한 화순군청 B과장은 당시 모임을 가진 뒤 룸살롱에서 술을 마신 것과 도우미가 동석했던 것은 인정했다.

하지만 김 씨가 주장했던 성 접대 등에 대해서 "성 접대는 있을 수 없다. 당시 술자리에서 먼저 나서는 A 후보를 차에까지 배웅했다”고 반박했다.

화순군청 B 모 과장(당시 6급)이 술값을 카드로 결제했다는 주장도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 누가 계산을 했냐는 질문에 추후 검찰조사과정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날 기자회견을 허위사실 유포 등의 법적인 문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법조계의 조언

이 사실에 대해서 법조계의 한 관계자는 "술을 같이 마시는것과 도우미가 동석한 것 만으로는 법죄성립이 될 수 없으며, 성 상납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이 없다.

특히 술 접대는 상대방이 대가성을 위해 접대해야 범죄 성립이 인정 되지만, 대가성이 없이 특히 친구들의 모임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범죄성립이 될수 없다.

또 다른사람이 술값을 낸것은 제3자의 기부행위로 볼수 없다.

그리고 당시의 도우미의 신원 확보도 안되어 있으며, 성관계여부도 알지 못한 상태에서 성 상납의 범죄성립 여부는 불확실 하다.

따라서 수사기관에서 밝혀야 하지만 만약 이문제에서 혐의가 없을시에는 낙선을 위한 '허위사실 유포'가 될 수 있다". 고 조언하고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전완준 후보 낙선을 위한 허위사실 유포
  • 전완준 캠프 "절대로 용서 못한다"
  • 무술회 사과문


  •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이슈] 이재명 대선 후보 화순방문 연합…
    지난 11일 이재명 후보가 화순을 방문한 내용의 보도가 11일 오후 계속 방송되면서 전국에 또 한번 화순을 …
    [이슈]‘전라남도 화순형 만원주택’ 진…
    몇해전 화순군(군수 구복규)에서 전국 처음으로 만원임대 주택제도를 시행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가 앞 다투…
    [기고] 류기준 전남도의원 “동복댐은…
    전라남도의회 류기준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2)은 5월 9일 제39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복댐은…
    [기고]"대형 산불 막는 첫걸음, 기동성…
    최근 계속되는 이상 고온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림 면적이 넓고, 경…
    [論評]화순의 70대 운전자의 대책은 있…
    부산에서 70대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 고령 운전자 사고가 매년…
    지역행사 소식
    화순GG협회, 제14회 구례군수배 영R…
    화순그라운드골프협회(협회장 송영숙,사무장 한대한 이하 화순GG협회)은 “제14회 구례군수배 영•호…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