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5년 5월 19일
전완준 군수 공판 이달중 종료 예정!
재판부, 국과수에 정 모씨 메모 검증의뢰
"도의원과 원한 관계로 도의원 출마 결심, 소고기 돌려!"
7월14일, 19일에 이어, 23일 선고.
입력시간 : 2010. 07.05. 17:11확대축소


전완준 군수의 선거법 위반 7차 공판에서 증인으로 참석한 오 모씨와 김모씨의 증언은 소고기 기부행위 문제에서 ▶오 모씨가 "자신이 도의원에 출마하기 위해 선물 한 것이며, 군수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증언했다.

한편 증인 오 모씨는 화순군 모 도의원과 다툼이 있는 후 도의원에 출마를 해서 도의원에 당선하는 것이 복수를 하는 것으로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소고기를 돌렸다고 증언했다.

또 김모씨도 "군수가 보낸 소고기라고 들은 적이 없다" 라고 증언함으로서 소고기에 대한 선물 문제는 군수와 관계없는 것으로 종지부를 찍을 것으로 보인다.

재판부는 ▶전완준 군수가 정 모씨에게 2008년 번영회협의회 읍, 면 회장에게 700만원을 전달한 것과 관련, 정씨가 당시 메모가 있다고 주장해 관련 메모를 국립과학수사연구소(국과수)에 필적의 연도 검증을 의뢰해 최대한 빨리 조사결과를 보내주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날 제7차 공판의▶핵심적인 내용은 재판부가 법정에서 군수에게 불리한 진술을 한 정 모 증인이 남겼다는 메모가 2008년 700만원이 전달된 시기에 작성된 것이냐 아니면 최근 공판이 시작되면서 작성된 것이냐에 대한 검증결과가 판결의 잣대로 삼아 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구속중인 오 모씨와 또 다른 증인 김 모씨는 설날 소고기 선물에 대한 사건에서 "전완준 군수와 전혀 관계없다"고 증언했다.

또한 700만원 격려금 사건, 그 이후 500만원을 번영회장들에게 취임식 경비로 군수가 지급했다는 정 모 증인의 주장과 문 회장이 600만원을 자신이 조달했다는 증언에 대한 공방이 관건으로 남아있다.

이날 소고기 포장문제에서 지난 공판에서 증언한 황 모씨의 증언과 이날 증언한 김모씨의 증언이 상반된 점에 재판부는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번 증언에서 황 모씨는 "소고기 포장이 부직포로 되어있다" 고 증언한 반면, 이날 증언한 김 모씨는 "대나무바구니에 얇게 썬 소고기로 포장되어있었다" 고 증언했다.

이렇게 엇갈린 증언에 대해서 재판부의 판단에 상당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따라 또 한번의 공판은 7월14일 오후3시 30분에 속행하고, 정 모 증인과 문 모 증인을 제정증인으로 출석시켜 공판을 하게 되며, 결심공판은 19일 오후 2시 제202호 법정에서 열릴 예정이다.

검찰은 19일 전완준 군수와 오 모 피고인을 상대로 피고인 신문에 이어 구형하게 되며, 이와 관련, 재판부는 전완준 군수에 대한 선고공판을 가능하면, 23일 열기로 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또 다른 번복 양심선언은 어떠한지!."
  • 28일 황 모(女)증언, 진위에 대한 논란
  • "정씨, 특정인물들의 사주를 받고 추가폭로"


  •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이슈] 이재명 대선 후보 화순방문 연합…
    지난 11일 이재명 후보가 화순을 방문한 내용의 보도가 11일 오후 계속 방송되면서 전국에 또 한번 화순을 …
    [이슈]‘전라남도 화순형 만원주택’ 진…
    몇해전 화순군(군수 구복규)에서 전국 처음으로 만원임대 주택제도를 시행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가 앞 다투…
    [기고] 류기준 전남도의원 “동복댐은…
    전라남도의회 류기준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2)은 5월 9일 제39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복댐은…
    [기고]"대형 산불 막는 첫걸음, 기동성…
    최근 계속되는 이상 고온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림 면적이 넓고, 경…
    [論評]화순의 70대 운전자의 대책은 있…
    부산에서 70대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 고령 운전자 사고가 매년…
    지역행사 소식
    화순GG협회, 제14회 구례군수배 영R…
    화순그라운드골프협회(협회장 송영숙,사무장 한대한 이하 화순GG협회)은 “제14회 구례군수배 영•호…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