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5년 5월 24일
설 명절 선물은 ‘장성곶감’으로!
장성곶감, 설 성수기 앞두고 본격 출하…우수한 품질로 소비자 유혹
입력시간 : 2011. 01.21. 23:54확대축소


우수한 품질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장성곶감이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역 특산품으로 널리 알려진 장성곶감이 설 성수기를 두고 본격적으로 출하, 전국 각지에서 주문이 쇄도하는 등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인기는 장성만의 특색있는 곶감을 생산한 것에 따른 것으로, 장성곶감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대봉시를 이용해 곶감을 만들어 일반곶감에 비해 맛이 좋고 당도가 뛰어나다.

또한 일교차가 크고 바람이 많은 장성의 지역적 조건에서 자연 건조돼 타 지역 곶감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며, 특히 이번 겨울들어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돼 1월부터 출시된 햇곶감은 어느 때 보다 으뜸이라는 게 현지인들의 평가다.

현재 관내 곶감법인 등 200여 농가에서 출하를 시작해 절찬 판매 중에 있으며, 모든 상품은 고급포장과 원하는 날짜에 택배배송이 가능해 이번 설 명절 실속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김덕주 백양곶감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장성곶감은 타 지역과 달리 대봉으로 곶감을 만들어 맛과 품질이 우수해 한번 맛보면 계속 찾게 될 정도”라면서 “백양사 등 산지에서 직접 배송되므로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입관련 문의는 장성군 친환경농정과(☎ 061-390-7379)로 하면 된다.

한편, 곶감은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겨울철 건강보조식품으로 고혈압 예방과 숙취해소에 효과가 높고, 특히 꾸준히 먹게 되면 면역력이 향상되는 등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최용호 기자 chldydghmt@paran.com        최용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기고] 모내기, 이제는 6월에 해야 한…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 생산 안정성과 품질 확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벼농사와 같이 기온…
[社說] 결혼식 비용이 왜 높은지...그럴…
제도적인 결혼이 갖추어지지 않은 사회에서는 결혼식이 곧 사회에 두 사람의 결혼을 선언하고 알림으로서 결…
[이슈]화순군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 전…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 기초지자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이슈] 이재명 대선 후보 화순방문 연합…
지난 11일 이재명 후보가 화순을 방문한 내용의 보도가 11일 오후 계속 방송되면서 전국에 또 한번 화순을 …
[이슈]‘전라남도 화순형 만원주택’ 진…
몇해전 화순군(군수 구복규)에서 전국 처음으로 만원임대 주택제도를 시행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가 앞 다투…
지역행사 소식
화순야학, 90세 어르신 초등학교 졸업장…
화순야학 나무와숲(교장 김한중)이 지난 15일 2025년도 1차 졸업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고등반 1명, …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