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5년 5월 25일
화순경찰서 한도수 기고문
“여성안심 귀가 도우미” 집까지 안전하게 동행해 드립니다
입력시간 : 2016. 08.08. 14:10확대축소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흉악 범죄가 연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여성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경찰은 이러한 범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변에 위협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여러 가지 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여성들은 여전히 불안하기만 하다.

대한민국 여성들의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경찰은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늦은 밤 집까지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여성안심귀가길’을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다.

여성안심귀가길이란 2014년부터 시작된 제도로써 저녁 10시부터 심야시간대에 귀가하는 여성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경찰이 자주 순찰을 돌고 요청시 옆에서 경찰관 및 자율방범대원이 함께 동행하여 안전하게 집까지 귀가시켜주는 제도이다.

늦은 귀가길 불안하다면 여성안심귀가길에서 동행을 요청하면 경찰관이 출동하여 안전하게 동행해 드릴 것이다.

또한 여성 혼자 사는 자취방을 위해서 파출소에서는 무료로 도어경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도어경보기 설치는 어렵지 않으며 사람이 들어 올 수 있는 창문에 스티커로 부착만 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어경보기는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파출소에 방문하여 받아 갈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경찰청에서 만든 “여성, 아동용 112 긴급신고 앱”이 있다. ‘여성, 아동용 112 긴급신고 앱’은 버튼 3초만 누르면 바로 신고가 되는 어플로, 설치시 위치정보동의 및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다면 어플 작동과 함께 사용자의 위치 및 정보가 확인되어 신속하게 경찰관이 출동할 수 있다.

이렇듯 우리 경찰은 대한민국 여성들이 안전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직은 다소 부족할 수 있으나 계속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하여 여자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범죄의 대상이 되는 그런 세상에서 살아가지 않도록 우리 경찰은 계속 노력할 것이다.

화순경찰서 경무계장 한도수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기고] 모내기, 이제는 6월에 해야 한…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 생산 안정성과 품질 확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벼농사와 같이 기온…
[社說] 결혼식 비용이 왜 높은지...그럴…
제도적인 결혼이 갖추어지지 않은 사회에서는 결혼식이 곧 사회에 두 사람의 결혼을 선언하고 알림으로서 결…
[이슈]화순군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 전…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 기초지자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이슈] 이재명 대선 후보 화순방문 연합…
지난 11일 이재명 후보가 화순을 방문한 내용의 보도가 11일 오후 계속 방송되면서 전국에 또 한번 화순을 …
[이슈]‘전라남도 화순형 만원주택’ 진…
몇해전 화순군(군수 구복규)에서 전국 처음으로 만원임대 주택제도를 시행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가 앞 다투…
지역행사 소식
화순야학, 90세 어르신 초등학교 졸업장…
화순야학 나무와숲(교장 김한중)이 지난 15일 2025년도 1차 졸업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고등반 1명, …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