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5년 7월 4일
옛 (주)한약재유통 '할랄' 심사평가단 방문
금주 중 평가신심사단 심사 완료 ...22일 평가 완료
오는 “28일 주주총회”에서 3사 합병 등 안건 상정......
계획 확정시 "고용창출 및 화순의 경제 발전에 기여 "
입력시간 : 2017. 03.24. 00:00확대축소


옛 (주)화순한약재유통이 화순군 보유 주식 20억6천500만원을 민영화로 바뀌면서 (주)메가바이오로 상호를 변경하게 되고, 대표이사도 최건섭씨에서 최근 다시 박상민씨로 변경됐다.

이 회사는 자본금 따로 공장 등 시설이 따로 구분되어, 투자는 주주들의 몫이고, 토지, 시설물과 고정건물은 정부의 BTL사업으로 운영 해 오고 있다.

이 회사 초창기에는 자본력이 부족해서 적자 운영을 해 오다가, 화순군의 지분을 민간기업에 양도하면서 새로운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그러나 아직도 운영에서 활력을 얻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금년은 두 개의 회사를 합병하고, 이슬람권 시장인 할랄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어서 도약에 청신호가 켜지게 됐다.

결국 이 회사의 가장 큰 과제는 말레이지아, 중동 등 이슬람권 시장으로 수출을 위한 할랄(HALAL) 인증을 추진하는 것이 과제이며, 금주 초부터 할랄 심사평가단이 상주해 있으며, 금주에 전체적인 평가를 종료하게 된다.

이번 심사평가단의 결정에 따라서 전남에서는 화순에 있는 이 회사가 처음으로 할랄을 수출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8일 주주총회의 결정에 따라서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주)케미메디(전 대표 최건섭)의 자 회사 (주)바이오숲 (주)바이오눈 등의 합병을 추진하기로 알려지고 있어 화순에 입주해 있는 기업으로서 처음으로 할랄의 수출과 주식의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 고무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이들 회사들이 합병이 의결되면 천연물질,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용 신약개발의 전문기업인 (주)케미메디는 화순의 (주)메가바이오 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생산하는 생산라인으로 바꾸게 된다.

(주)메가바이오의 규모는 6천여평 규모로서 현재 한약재 GMP 시설의 제1공장과 건강기능식품, 제2공장인 의약품 등의 제조라인으로 신약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제조, 판매기능 확충으로 고부가가치 제품생산 등 외형성장 및 경영효율성을 도모하게 된다.

따라서 (주)메가바이오는 이번 합병이 결정되면, 사업부 체계 전환 및 전문 화 추진 등 구조조정을 금년 상반기 중에 완료하고 사업부간의 역할 분담 및 전문화로 외형성장 및 이익율 제고로 내년 상반기에 코스닥(KOSDAQ) 상장(IPO)을 본격화 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이번에 합병을 추진 중인 ㈜바이오숲은 항비만, 동맥경화 등 난치성염증치료제와 ‘알츠하이머치료제 등 혁신신약 후보물질(First in Class)을 보유하는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 및 한국과학기술원(KIST) 등과 연계하여 신약을 공동개발 하게 된다.

한편, 화순군은 국산한약재의 품질 보증 등을 위해 지난 2010년 10월 설립된 화순한약재유통은 화순군이 최대주주로서 자본금의 49.7%인 20억6천500만원을 당시 출자했었으나 이를 민간 기업에 양도하게 되면서 이렇게 발전하게 됐다.

이 회사의 총 자본금은 41억5천여만원으로 전남생약조합이 11억, 한의유통이 5천만원, 기타 개인 출자자들이 9억여원을 출자한 회사이다.

한편 이와같은 사업계획이 확정되면 고용창출과 함께 이지역 화순의 경제에 많은 보택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단독> 메가바이오 주주총회 "3사 합병 결정"
  • <단독> 구 한약재유통 무슬림 '할랄' 인증 획득
  • '전남생약조합' 국비보조 APC건립 "청신호"(2)
  • 우수한약유통 관련"식품의약품안전처장"표창!


  •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독자기고] 기초질서 확립, 더 안전하고…
    우리는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작은 질서들을 종종 간과하곤 한다. 교차로 꼬리물기, 끼어들기, 공공…
    [特輯] "비판기사 쓰겠다"공무원 협박,…
    지난해 본 파인뉴스 5월 30일자 보도에 따르면, 비판 기사를 쓸 것 처럼 공무원들을 협박해 광고비 형태로 …
    특검이 입증할 것은 ‘국민주권’ [이석…
    1972년 6월17일 백악관과 리처드 닉슨 재선 위원회의 사주를 받은 5명의 괴한이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기고] 따뜻한 복지, 찾아가는 지역복지…
    우리 전남에서는 도민 삶에 희망을 전하는 복지 서비스가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과거 중앙에서 일방적으…
    [특집] 화순군 홍보용 웹 드라마〈너라…
    화순군은 지역 홍보를 위해 웹 드라마 “너라는 이유”를 총 6부작으로 제작하여 광주 kbs 를 통해 매주 수…
    지역행사 소식
    화순야학, 90세 어르신 초등학교 졸업장…
    화순야학 나무와숲(교장 김한중)이 지난 15일 2025년도 1차 졸업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고등반 1명, …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