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5년 7월 15일
모 건물 불법 공사로,민원 다량 발생

아파트 분양의 소규모 주택업체 적신호
화순군 "개발행위 허가 없이 건축"
당국 "원상복구, 공사 중지 명령"

2014년 08월 20일 17시 33분 입력

좌측 분양중 아파트. 중앙 건축중인 건물,
화순읍 대리 한국아파트 앞, 36세대 소규모 아파트를 준공하고 분양에 들어간 모 아파트 업체가 바로 앞 위치에 건물을 짖고 있어 아파트 분양이 안 되고 있어 울상을 짓고 있다.

화순군 관계당국은 행정지시를 비웃는 건물 때문에 관계당국도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화순군과 시공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모 건물이이 아파트 건설이 완료되는 싯점에서 느닷없이 아파트 앞에 건축물을 시공했는데 알고 보니 토지매립 등 개발행위에 대한 허가도 득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토지를 매립하는 등 불법행위를 저질러 화순군 관계당국으로 부터 원상복귀명령은 물론, 공사중지명령 까지 받았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공사를 강행하는 등 막무가내 식 불법을 일삼고 있다고 관계당국은 밝히고 있다.

모 병원 건물 뒷편 약 1,300여 평에 이르는 토지를 불법 매립하여 한 쪽에 용도를 알 수 없는 6층 건물을 신축하여 현재 골조가 거의 완성된 상태이며, 건축물 외 나머지는 아스콘으로 포장된 주차장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중에는 도시계획도로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도로도 무단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을 낳고 있다.

아파트 시공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원래 2층 건물로 허가를 받아 당시 더 이상 증축을 하지말고 차후에 추진할 것을 권했으나 이를 무시하고 설계변경을 통한 증축을 강행 분양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고 주장하고 있다.

따라서 이 아파트 시공업체는 화순군에 진정서를 제출하여 화순군은 지난7월 29일 원상복구명령을 내렸다.

그러나 해당 건축주가 공사를 계속 강행하자 급기야 8월 8일 공사중지명령을 내렸다

건축주는 관청의 행정지시와 이웃 업체의 권고와 사정도 일방적으로 무시하는 안하무인격 행동을 보여 현재 관계당국은 고발장을 작성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취재 /화순투데이(화순기자협회 회장) 편집 파인뉴스 최재승 가자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 기사 목록으로 ]     [ 프린트 서비스 ]      [ 메일로 보내기 ]

칼럼/시사/논평/이슈
[論評] 각 지자체, 언론인을 개혁해야 …
지난해 언론계의 파장을 몰고 온, 비판 기사를 쓸 것 처럼 공무원들을 협박해 광고비 형태로 수천만원을 갈…
류기준 전남도의원, “논콩 재배 확대에…
전라남도의회 류기준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2)은 지난 7월 11일 제392회 임시회 농축산식품국 소관 업무보…
전남 만평
지방소멸 막을 해법, 교육에 있다 우리 사회는 지금 인구구조의 격변 속에 있다. 저출산과 초고령화 영향으…
잘 간직해 온 자원, 잘 준비해 온 사업
전남은 재생에너지(전국 잠재량의16%) 자원이 풍부하고 한전 등 에너지 관련기관이 집적화된 대한민국 에너…
[독자기고] 기초질서 확립, 더 안전하고…
우리는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작은 질서들을 종종 간과하곤 한다. 교차로 꼬리물기, 끼어들기, 공공…
지역행사 소식
화순야학, 90세 어르신 초등학교 졸업장…
화순야학 나무와숲(교장 김한중)이 지난 15일 2025년도 1차 졸업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고등반 1명, …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